본문 바로가기

JET Life/Jet 생활이야기

삼겹살김치찌개황금레시피 김치찌개만들기 집밥 오늘뭐먹지

 

 

 

 

 

 

 

삼겹살김치찌개황금레시피 김치찌개만들기 집밥 오늘뭐먹지

 

 

 

 

 

 

 

 

 

 

요즘 맛있는 식당들이 많이 생겨서 외식을 하는날이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밥은 역시나

"집밥"이 최고인것같습니다.!!

근데 막상 집밥을 하려면 메뉴를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고민 하실겁니다~ ㅠㅠ

 

그때 가장  무난 하고 만만한게

<김치찌개> 아닐까요?^^

 

 

김치찌개도 그냥 일반고기나 참치만 넣으면

서운하죠....ㅋㅋㅋ

그래서 오늘 삼겹살을 넣은

 

"삼겹살김치찌개" 를 만드는

황금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저는 4人 기준으로 했어요.!! 우선 삼겹살 3줄정도를

물에 바로 끓이는 것이 아니라, 구워서 익혀줍니다.

 

 

 

 

 

 

 

 

어느정도 익혀지면 한입크기로 컷팅을 한 후

다진마늘 1T를 넣어주고 달달달 다시 복아줍니다..ㅎㅎ

 

 

 

 

마늘+고기 가 노릇하게 익었을때쯤 미리 잘라놓은 김치를 넣고

또다시 볶아줍니다.

 

 

 

 

 

쎈불 보다는 중약불에 맞춰놓고 볶아줍니다~ㅎㅎ

 

 

 

 

 

 

 

김치를 넣고 볶다가 설탕 2T을 넣습니다.

설탕을 넣는 이유는 김치의 신맛도 잡아주고,

저는 따로 다시다나 미원 같은 조미료를 안쓰기 때문에

조미료 대신 넣어줍니다!

 

 

 

 

어느정도 김치와 고기가 익어갈때쯤

김치국물을 넣어줍니다~

 

 

 

 

김치찌개의 생명은 "김치국물" 입니다! ㅎㅎ

 

 

 

여기서 저의 키포인트는 쌀뜬물 입니다!

쌀뜬물을 그냥 물 대신 넣어주면 더 구수한 맛이 나기때문에,

쌀뜬물을 넣어주었습니다!ㅎㅎ

 

 

 

 

쌀뜬물을 넣고 5분가량 팔팔끓여줍니다~

 

 

 

5분 정도 후 미리 썰어놓은 양파를 넣고 또 끓입니다!

 

 

 

김치찌개는 오랫동안 푹~ 끓여야 진한 국물의 맛이 날수가 있습니다..ㅎㅎ

 

 

 

 

팔팔  또 5분 정도 끓여줍니다~!!

 

 

 

 

국물이 어느정도 끓으면 썰어놓은 두부를 넣어줍니다.!!

두부는 김치찌개의 꽃이라고 할수 있죠~?^^

 

 

 

 

 

약불에 한 3분정도 끓여줍니다!!

국물이 점점 진해지는게 보이실텐데요...

간을 보았더니 제가 끓였지만

정말 맛있었습니다! ㅎㅎㅎ

 

 

 

 

다 끓인 찌개를 이제 제대로 한번 먹어보려고 합니다.ㅎㅎ

완전 기대기대~♡

 

 

 

두부에도 간이 적당히 베어있고, 찌개도 잘 끓여져서

국물이 진~하고 맛있어보입니다..ㅎㅎ

 

 

 

한그릇 먹어보겠습니다!!

 

 

 

 

고기를 그냥 넣는 것이 아니라 구워서 넣으니

고기의 냄새도 나지 않고, 식감도 더 좋았습니다.^^

 

 

 

찰진 흑미밥에 김치찌개 한그릇 먹는

푸짐한 집밥식사였습니다.^^

 

 

 

찌개 하나 덕분에 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었습니다~!!ㅎㅎ

오늘 저녁반찬이 딱히 생각이 나지 않으시다면

이 포스팅을 보고 "삼겹살김치찌개" 를 한번 끓여먹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장기렌트카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제트카 카페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kindrentcar

 

<제트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jetc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