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ET Life/Jet 생활이야기

비빔국수황금레시피 비빔국수만드는법 만능비빔장추천

 

 

 

 

 

 

 

비빔국수황금레시피 비빔국수만드는법 만능비빔장추천

 

 

 

 

 

 

 

 

 

 

 

 

 

 

 

주말 잘 보내셨나요 ㅎㅎ

저는 맨날 밖에서 사먹기 돈도 아깝고

집에서 뭘 해먹는게 나을것 같아서

고민하다가 비빔국수를 해먹기로 했습니다 ~~!

 

 

 

 

 

 

 

 

 

 

 

 

 

간단하게 먹기 딱 좋은 메뉴죠 ㅋㅋㅋ

저도 도전해보는건 첨인데

그래도 먹고싶어서 큰 맘 먹고

 만들어보았습니다 ~~!

 

일단 마트에 가서 재료를 샀지요 ㅎㅎ

 

소면(작은거), 콩나물, 오이, 그리고 비빔장!!!

요 비빔장이 가장 중요해요!!  

 

 

 

 

 

 

 

 

 

 

 

비빔국수용 비빔장을 뭘 살까 하다가

해찬들 사과듬뿍 비빔장이 맛있어 보여서

이걸로 정했습니다 ㅋㅋㅋ

 

 

 

 

 

 

 

 

 

 

 

 

 

 

오이와 콩나물은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

같이 넣으려구 구매했습니당 ㅎㅎ

 

 

 

 

 

 

 

 

 

 

 

 

 

 

저도 몰랐는데 중면, 소면 이렇게

나눠져 있더라구요! 근데 찾아보니

비빔국수는 소면을 넣는게 맞다고 하네요 ㅋㅋ

 

 

 

 

 

 

 

 

 

 

 

 

만두는 간식입니다 ㅋㅋㅋㅋ

비빔국수로는 배가 덜 찰것 같아서

혹시 몰라 추가로 샀어요 ^0^

 

 

 

 

 

 

 

 

 

 

 

 

 

한번 요리 시작해보겠습니다~!

 

1. 콩나물을 살짝 데쳐줍니다.

 

 

 

 

 

 

 

 

 

 

 

 

 

 

너무 오래 하실 필요없고

끓는 물에 살짝만 익혀주심됩니다^0^

 

 

 

 

 

 

 

 

 

 

 

 

데친 후에는 이렇게 찬물에

살짝 식혀주었습니다 ㅎㅎㅎ

 

 

 

 

 

 

 

 

 

 

 

 

 

 

 

2. 그 다음 국수를 삶아줍니다.

 

 

 

 

 

 

 

 

 

 

 

 

 

이 소면도 끓는 물에 익혀주신 후 

어느 정도 됐다 싶으실때

불을 꺼주시면 됩니다~!

 

 

 

 

 

 

 

 

 

 

 

 

혹 모르실 경우에는 면을 한개 꺼내서

드셔보시면 익었는지 안익었는지 알 수 있어요~~!

 

 

 

 

 

 

 

 

 

 

 

 

 

 

한 줄 먹어보니 괜찮아서 바로

불을 끄고 찬물샤워를 해주었습니다~!  

 

 

 

 

 

 

 

 

 

 

 

 

매우 뜨거우니 손 조심하세요 ㅜㅜ

 

 

 

 

 

 

 

 

 

 

 

 

 

 

3. 그 다음 오이를 잘게 잘라줍니다.

 

쫄면에 들어가는 얇은 오이처럼

채썰어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ㅎㅎㅎ

 

오이를 일단 3등분 내주시고!!

 

 

 

 

 

 

 

 

 

 

 

 

또 반을 가릅니다.

 

 

 

 

 

 

 

 

 

 

 

 

 

 

그리고 이렇게 자잘하게

채썰어주세요~~~!

 

하하하 ;;;; 좀 두껍게 잘리긴 했지만

괜찮습니다 ㅎㅎㅎ

 

 

 

 

 

 

 

 

 

 

 

 

 

 

 

 

잘 손질된 재료들을

한곳에 모아줍니다.

 

 

 

 

 

 

 

 

 

 

 

 

여기서 면만 쫄면으로 넣어주시면

쫄면이 됩니다^^

기호에 맞춰서 드시면 됩니다~~~!

 

 

 

 

 

 

 

 

 

 

 

 

여기에 이제 비빔장을 넣어줍니다!!

 

 

 

 

 

 

 

 

 

 

 

 

이 비빔장이 무척 매콤하더라구요!

매운거 잘 드시면 많이 넣으시고

못 드신다면 적당히 넣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ㅎㅎㅎ

 

 

 

 

 

 

 

 

 

 

 

 

모든 재료들을 넣고 마구 비벼주세요!!

 

 

 

 

 

 

 

 

 

 

 

 

비빔국수!! 양념장만 있으면

어렵지 않습니다 ㅎㅎㅎ

 

모양새도 그럴듯 하지요 ~~ ??

 

 

 

 

 

 

 

 

 

 

 

 

완성후 드디어 시식해보았습니다!!

 

 

 

 

 

 

 

 

 

 

 

 

오오오~~~~ 제가 만들었지만

진짜 맛있었어요 ㅋㅋㅋ

비빔장도 칼칼하고 매콤해서

다른 양념 안넣어도 충분히 괜찮더라구요!!  

 

국수도 많이 남았으니

배고플때마다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ㅎㅎ

 

 

 

 

 

 

 

 

 

 

 

 

 

 

여러분도 비빔국수 양념장 사셔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맛이 끝내줍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