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ET Life/Jet 생활이야기

추석음식칼로리 추석음식종류 다이어트추석 명절음식칼로리

 

 

 

 

 

 

추석음식칼로리 추석음식종류 다이어트추석 명절음식칼로리

 

 

 

 

 

 

 

 

 

보통 365일 다이어트 하고 계시는 여성분들

많으시죠??

근데 명절연휴에는 어쩔 수 없이

먹어야되거나 먹게 되는 경우가 많죠 ㅜㅜ

요번 명절도 어김없이 그냥 지나칠 수가 없죠..

 

그러면서 이번 명절만 끝나고 다이어트 시작해야지!! 라고

하시는 분들 많으실꺼에요ㅎㅎㅎ

 

그리고 명절때 음식드시면서

칼로리가 어떻게 되지?? 하면서

찾아보시는 분들 많으실꺼에요.

저도 그랬었거든요 ㅋㅋㅋ

 

그래서!! 제가 명절음식칼로리 순위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참고하셔서 살이 덜

찌셨으면 좋겠어서 준비해보았습니다!!

 

 

 

 

1. 산적: 653kcal

 

밥 반찬으로도 맛있는 산적칼로리가

가장 높습니다!!!

역시 맛있는게 칼로리가 높네요 ㅜㅜㅜ

 

 

 

2. 꼬치전: 582kcal

 

그 다음이 꼬치전이에요 ㅋㅋㅋ

명절때 가장 많이 드시는 음식이지요!!  

만들땐 무지 힘들긴 하지만

먹을땐 가장 많이 먹고 빨리 없어지는

음식이에요~!

 

 

 

 

 

3. 한과: 425kcal

 

제사지낼 때 많이 쓰느라고

선물로도 많이 들어오는 과자이지요!!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 먹기도

편하구요 ㅎㅎㅎ

한과도 튀긴 것이기 때문에 칼로리가

꽤 높으네요 ㅜㅜㅜ

 

 

 

 

 

 

4. 송편: 338kcal

 

추석때 많이 해드시는 떡이지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구요ㅎㅎㅎ

어렸을땐 맛있는 줄 몰랐는데

커가면서 맛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팥떡과 꿀떡을 같이 하면

꿀떡만 골라먹은 기억이 나요 ㅋㅋ

 

 

 

 

 

 

5. 약식:  259kcal

 

은근 많이 먹는게 또 이 약식이죠!!

제사지낼때도 올리고 선물로도 많이 받는

음식이에요 ㅎㅎㅎ

좀 딱딱하긴 하지만 달달해서

꿀떡꿀떡 잘 넘어가요 ~~!

 

 

 

 

 

 

6. 녹두빈대떡: 194kcal

 

이 칼로리가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녹두빈대떡이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네요!!

 

 

 

 

 

7. 잡채: 191kcal

 

잔치상이나 명절때만 보통 해먹는

음식이죠!!

명절때도 빠짐없이 먹게되는데요 ㅋㅋㅋ

잡채 칼로리도 생각보다 낮네요~~~~!

 

 

 

 

이렇게 명절음식 칼로리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결국..... 아무것도 안먹는게 제일 좋긴하지만

어떻게 아예 안먹을수가 있나요 ㅜㅜㅜ

슬프지만 양 조절해가면서 먹는 방법밖에

없겠지요 ㅎㅎㅎㅎ

 

추석 연휴 즐겁게 보내시고

조심히 다녀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