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ET Life/Jet 생활이야기

된장찌개맛있게끓이는법 된장찌개레시피 된장찌개만들기

 

 

 

 

 

 

 

된장찌개맛있게끓이는법 된장찌개레시피 된장찌개만들기

 

 

 

 

 

 

주말 저녁 뭘 만들어먹을까 하다가

찌개가 먹고 싶어서 처음으로 된장찌개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여러 레시피를 검색한 끝에

제가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있어서 보면서 만들었지요 ㅎㅎ

 

 

<된장찌개 레시피 재료>

양파, 감자, 호박
된장, 고추가루, 대

 

 

이렇게만 있어도 간단한 된장찌개를

만들수 있습니다!!

 

 

 

 

 

 

 

 

 

 

 

 

일단 감자와 호박, 양파를

먹을 만큼 썰어 준비해줍니다.

 

 

 

 

 

 

 

 

 

 

 

 

 

이렇게 썰어서 모아주세요 ^^

 

 

 

 

 

 

 

 

 

 

 

냄비에 물을 넣고 좀 끓여주세요~!

 

 

 

 

 

 

 

 

 

 

 

 

 

 

 

 

 

원래는 멸치육수를 내야하는데

육수 낼 멸치, 무, 다시마 등이 없어서 ㅜㅜ

다시다로 국물 간을 맞췄습니다~~!

 

 

 

 

 

 

 

 

 

 

 

조금 끓인 후 먼저 감자를

넣어줍니다~~! 감자가 가장 늦게 익기 때문에

가장 먼저 넣어주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

 

 

 

 

 

 

 

 

 

 

감자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ㅎㅎ

 

 

 

 

 

 

 

 

 

 

 

감자가 끓는 동안 썰고 남은

재료들을 지퍼백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줬습니다 ~~!

 

나중에도 찌개 끓여먹어야지요!!

 

 

 

 

 

 

 

 

 

 

 

 

어느 정도 끓인 후 나머지 재료들을

모두 넣어줍니다. (양파, 호박)

 

 

 

 

 

 

 

 

 

 

 

 

 

재료를 모두 넣고 다시 한번

팔팔 끓여줍니다 ㅋㅋ

 

 

 

 

 

 

 

 

 

 

 

 

많이 끓었다 싶을 때 된장을 한숫가락 정도

넣어줍니다.

 

 

 

 

 

 

 

 

 

 

 

 

고추가루도 반 숫가락정도 넣어주시구요 ^^

 

원래는 청양고추를 넣어줘야 하지만

없으면 고추가루를 넣어도 된다고 하네요~~!

 

 

 

 

 

 

 

 

 

 

 

고추가루와 된장을 넣고

또 끓여줍니다!!

 

 

 

 

 

 

 

 

 

 

 

 

좀 끓었다 싶어 뚜껑을 열고 맛을 보니

얼큰한게 좀 부족하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고추가루를 조금 더 넣어줬습니다~!  

 

아무리 처음하는 분이어도 계속 맛 보면서

간 맞춰주고 하면 얼추 비슷하게

맛을 낼 수 있습니다 ㅎㅎㅎ

 

 

 

 

 

 

 

 

 

 

재료들이 푹 익을 만큼 끓여준 후

마지막에 대파 썰은 것을

넣어줬습니다~~!

 

대파의 아삭아삭한 맛을 느끼고 싶어서

나중에 넣었지요 ㅎㅎ

 

 

 

 

 

 

 

 

 

 

 

오호~~ 완성된 된장찌개입니다!!

자주 먹던 그 된장찌개 모양새가 나네요 ㅎㅎㅎ

 

 

 

 

 

 

 

 

 

 

 

떨리는 마음으로 먹어보니

오오!! 맛도 괜찮아요 ^0^

매우 매우 성공적이네요~~~!

 

두부가 없어서 조금 안타까웠지만ㅜㅜ

정말 괜찮았어요 ㅋㅋㅋ

 

 

 

 

 

 

 

 

 

 

 

찌개 하나만 먹기엔 부족해서

계란후라이를 하나 만들어서 같이

먹었습니다~~!

 

 

 

 

 

 

 

 

 

 

 

 

초보자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된장찌개 ㅎㅎ

저도 했으니 여러분도 다 하실 수 있을꺼에요 ^^

 

저는 재료가 조금 부족해서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고기나 두부 등 맞는 재료를 더 넣으면

더욱 맛있는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