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ET Life/Jet 생활이야기

배말리기 - 식품건조기 과일말리기, 과일먹는법, 과일보관법, 리큅식품건조기, 식품건조기

 

배 말리기

식품건조기로 과일말리기, 과일먹는법, 과일보관법, 리큅 식품건조기

 

 

안녕하세요... 착한사람들입니다.

저는 과일 좋아해 항상 과일을 자주 먹는편입니다.

하지만 과일은 먹을때는 좋은데 단기간에 먹지 않으면 과육이 물러지거나 썩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과일 보관하는게 생각보다 어려운데요...

저는 과일은 편하고 쉽게 그리고 더욱 맛있게 먹으며 과일을 보관하기에 좋게 식품건조기에 말려서 먹습니다.

이번에 추석때 들어온 배가 있는데 배가 워낙에 커서 먹기도 불편하고 추석이 지난지 한달이 넘어가 과일이 시들시들해 지는것 같아서 리큅 식품건조기를 이용해 배를 말렸습니다.

 

 

 

 

 

" 배말리기 레시피 NO.1"

 

 

먼저 배를 깨끗하게 씻습니다.

그리고 껍질을 깍습니다.

저는 처음에 그냥 통채로 깍았는데

배가 너무 커서 나중에는 2등분해서 깍았습니다. ㅋㅋㅋ

 

 

 

 

 

 

 

" 배말리기 레시피 NO.2"

 

 

다깍은 배를 꼭지를 도려낸 후

0.5m 두께로 썰어줍니다.

 

 

 

 

 

 

" 배말리기 레시피 NO.3"

 

 

다 썰은 배를 건조기 트레이에 넣습니다.

근데 나중에는 놓을 자리가 없어서

모양을 예쁘게 못 썰었습니다. ㅋㅋㅋ

저는 트레이가 4단 짜리입니다.

 

 

 

 

 

 

" 배말리기 레시피 NO.4"

 

식품건조기에 트레이를 올립니다.

리큅 식품건조기 책자에 보면 과일별 건조시간이 나와있습니다.

저는 책에 나와있는 시간보다 짧게 8시간을 맞쳤습니다.

배를 좀 얇게 썰은 데다가 좀 약간 덜 말린 상태로 먹기싶어서 시간을 좀 축소했습니다.

온도는 70도로 맞쳤습니다. 70도가 최고온도 입니다.

 

 

 

 

 

 

" 배말리기 완성"

 

 

8시간이 지난 후...

배가 다 건조가 됐습니다.

크기와 부피가 많이 줄었습니다.

그 큰배가 통에 다들어 갔습니다.

말려서 그런지 당도도 더 맛있어 졌습니다.

원래 과일은 말리면 당도가 더 올라갑니다.

과일 먹기 하고 보관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