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ET Life/Jet 생활이야기

바나나 말리기 - 바나나 말리는 방법, 바나나 말랭이, 바나나 건조, 바나나 효능

 

바나나 말리기

바나나 말랭이, 바나나 건조, 바나나 말리는 방법, 바나나 효능 

 

 

안녕하세요... 착한사람들입니다.

고구마 말리기에 이어 저는 자주 말려먹는게 있는데요...

바로 '바나나' 입니다.

바나나는 그냥 먹어도 부드러운면서도 달콤하지만 말려먹으면 과자같고 더 달고 맛있답니다.

바나나는 맛만큼 효능도 좋은데...

첫번째 효능은 변비예방입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줘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는 기억력향상입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A와E 그리고 배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해주고 체네 활성산소를 제거를 해줍니다.

세번째는 불면증 완화입니다.

바나나에는 수면을 유도해주는 세라토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불면증을 완화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네번째는 스태미너향상 입니다.

부포테닌이라는 성분을 가진 바나나는 성욕을 자극시켜 주는 기능이 있어 스태미너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그럼 이제 '바나나 말리기'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 말리기 레시피 NO.1"

 

바나나 두송이를 샀습니다.

요즘 바나나값이 예전에 비하면 비싼거 같습니다.

먼저 바나나 껍질을 벗깁니다.

바나나 속살이 참 이쁘죠? ㅋㅋㅋ

 

 

 

 

 

 

"바나나 말리기 레시피 NO.2"

 

바나나를 0.5cm 두께로 썰어 줍니다.

너무 두껍게 썰으면 말리는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바나나 말리기 레시피 NO.3"

 

 

바나나를 건조트레이에 올려줍니다.

 

 

 

 

 

 

"바나나 말리기 레시피 NO.4"

 

트레이를 식품건조기에 올리고 뚜겅을 닫습니다.

식품건조기에 책자에 보면 건조시간이 나와있는데

저는 10시간을 맞쳤습니다.

12시간이상 말리면 바삭한 식감이 있는데

약간 덜 말리면 말랑하고 쫀득한 느낌이 좋아

전 시간을 좀 줄여서 말립니다.

 

 

 

 

 

 

"바나나 말리기 완성"

 

바나나가 다 말려 졌습니다.

말려지면서 색깔이 좀 진해졌죠?

맛도 더 달고 진해졌습니다. ㅋㅋㅋ

출출할때 간식으로 먹거나

요거트에 넣어먹어도 정말 좋습니다.